JULIA
새들 가죽의 모든 노하우와 디자인을 담아낸
새들 체어 전문 브랜드
새들 체어 전문 브랜드
1988년 설립된 이탈리아 가구회사 율리아의 핵심 브랜드 철학은 장인 정신과 디자인 두 가지로 귀결된다.
새들 가죽에 특화된 장인 정신
율리아는 타 브랜드 대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설립 이후부터 현재까지 확실한 신념을 가지고 제품을 제작하는 새들 가죽 전문 브랜드이다. 율리아는 소재부터 마감까지 전 과정을 꼼꼼하게 체크하며, 한 땀 한 땀 정성을 들이는 핸드 크래프트 방식으로 제품을 제작한다. 특히 새들에 관하여 전문 노하우를 상당수 보유하여 새들 의자 전문 브랜드로 명실상부하다. 어떤 구조에서 어떤 방식을 활용하여야 가죽의 주름이 덜 지는지 혹은 효과적인지를 가장 정확히 캐치하는 것. 단순히 새들이라는 소재를 사용하는 것을 넘어 디테일을 잡아내는 것이 율리아의 핵심 요소이다.
외적인 아름다움을 넘어 사용자의 편의까지
율리아의 제품을 살펴보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이 가장 두드러진다. 이에 간결한 디자인 안에서 사용자의 입장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것이 다음 주요 특징. 동일한 모델이라 하더라도 사용자의 체형과 라이프스타일 혹은 공간의 모든 변수를 생각하여 유사 부수 모델을 제작한다. 기존 디자인에 등받이를 높이거나 굴곡을 주고 혹은 팔걸이를 더하는 등 사용자의 선택에 폭을 넓힌 것. 허나 기존의 간결하고 스탠다드함을 잃지 않기에 디자인적 가치를 높이 인정받고 있다.